티스토리 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대한 전시회가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됩니다. 우리나라 1년 예산보다 많은 금액(약 640조)이 투입되는 거대한 프로젝트의 미래 비전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체험하실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네옴시티 전시회 사전등록

 

네옴시티 전시회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7월26일~8월3일까지 진행되며, 관람시간은 오전8시~오후8시까지입니다.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관람일자 및 시간을 등록하시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관람중에 찍은 사진인데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되질 않지만 전시회에 설치된 조형물의 섬세한 표현과 엄청난 비주얼의 영상물은 마치 영화 아바타 3D를 보는 것처럼 화면속으로 빨려들어가는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네옴시티 더 라인네옴시티 더 라인네옴시티 더 라인
네옴시티 더 라인

 

네옴시티 더 라인네옴시티 프로젝트네옴시티 프로젝트
네옴시티 더 라인

 

네옴시티 프로젝트네옴시티 프로젝트네옴시티 프로젝트
네옴시티 더 라인

 

네옴시티 프로젝트 개요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 타부크주에 서울시 면적의 44배에 달하는 약 26,500km2의 지역 안에 건설되는 신도시로 네옴(NEOM)은 새롭다를 뜻하는 고대 그리스어와 미래를 뜻하는 아랍어를 조합하여 명명한 것입니다.

 

네옴시티는 크게 종합 거주 및 도심지역인 더 라인, 산업단지인 옥사곤, 관광지역인 트로제나의 세 구역으로 계획됩니다. 우선 더 라인은 사우디아라비아 서안 아카바 만에서 네옴 국제공항을 연결하는 170km 지역을 직선으로 연결하는 폭 200m, 높이 500m의 건물군으로 아카바 만에서 네옴 국제공항까지 지하로 고속철도가 건설되어 교통과 운송을 담당합니다.

 

두 번째로 옥사곤은 전체적으로 8각형을 이루는 미래형 복합 산업 단지로 조성되며, 총 면적 48km2, 지름 7km에 달하며 자율주행, IT산업, RE100 등 친환경 최첨단 산업을 수용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트로제나는 사우디아라비아 북서부 산악지대 약 60km2 부지에 스키장, 리조트 종합 관광 인프라 등 미래형 산악 관광지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