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대한 전시회가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됩니다. 우리나라 1년 예산보다 많은 금액(약 640조)이 투입되는 거대한 프로젝트의 미래 비전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체험하실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네옴시티 전시회 사전등록
네옴시티 전시회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7월26일~8월3일까지 진행되며, 관람시간은 오전8시~오후8시까지입니다.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관람일자 및 시간을 등록하시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관람중에 찍은 사진인데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되질 않지만 전시회에 설치된 조형물의 섬세한 표현과 엄청난 비주얼의 영상물은 마치 영화 아바타 3D를 보는 것처럼 화면속으로 빨려들어가는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네옴시티 프로젝트 개요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 타부크주에 서울시 면적의 44배에 달하는 약 26,500km2의 지역 안에 건설되는 신도시로 네옴(NEOM)은 새롭다를 뜻하는 고대 그리스어와 미래를 뜻하는 아랍어를 조합하여 명명한 것입니다.
네옴시티는 크게 종합 거주 및 도심지역인 더 라인, 산업단지인 옥사곤, 관광지역인 트로제나의 세 구역으로 계획됩니다. 우선 더 라인은 사우디아라비아 서안 아카바 만에서 네옴 국제공항을 연결하는 170km 지역을 직선으로 연결하는 폭 200m, 높이 500m의 건물군으로 아카바 만에서 네옴 국제공항까지 지하로 고속철도가 건설되어 교통과 운송을 담당합니다.
두 번째로 옥사곤은 전체적으로 8각형을 이루는 미래형 복합 산업 단지로 조성되며, 총 면적 48km2, 지름 7km에 달하며 자율주행, IT산업, RE100 등 친환경 최첨단 산업을 수용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트로제나는 사우디아라비아 북서부 산악지대 약 60km2 부지에 스키장, 리조트 종합 관광 인프라 등 미래형 산악 관광지가 조성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