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프 부킹과 조인을 위한 골프 어플 골프몬에 대한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골프를 시작하신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필드를 나가고 싶어도 부킹이나 조인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혼자 또는 부부 등 4인이 안되시는 분들 그리고 가성비 좋은 골프장 예약을 빠르게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골프몬-어플-로고
골프몬

 

골프몬 어플 사용법 및 후기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앱을 설치하신후 로그인(로그인을 안 하셔도 이용하시는데 문제는 없습니다)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크게 양도와 조인으로 나뉩니다. 양도는 4인 기준이고 조인은 1인, 2인(부부, 커플 등), 3인까지 가능하며, 화면의 숫자는 접속한 날짜 기준으로 양도 또는 조인할 수 있는 티업 개수입니다. 원하시는 지역과 날짜의 숫자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지역-날짜-선택시-화면
지역 날짜 선택시 화면

 

빨간 박스의 “시간대 선택”을 누르시면 1부(새벽~09:59), 2부(10;00~15:59), 3부(16:00~야간)가 뜨는데 원하시는 시간대를 선택하신 후, 다시 한번 빨간 박스의 “그린피”를 클릭하시면 가장 저렴한 그린피부터 정렬이 됩니다. 해당 가격은 그린피 가격이므로 카트비 및 캐디피는 해당 골프장 홈페이지나 매니저에게 따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원하는 골프장과 시간대, 그린피에 맞는 곳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양도-조인-요청-화면
양도 및 조인 요청

 

위 화면의 파란박스의 “양도요청(조인은 조인요청)”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부킹매니저에게 자동으로 문자(아래 문자캡처 화면의 파란 박스 안의 문자가 자동생성)가 가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연락이 옵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조인을 했을 당시 매니저와 주고받은 문자내용입니다.

 

문자내용-캡처-화면
문자내용 캡처

 

실제로 해보시면 너무 간단해서 골프장과 날짜만 정하셨다면 부킹하는데 10분도 안 걸립니다. 그리고 긴급양도와 긴급조인은 티업시간이 접속일 기준 당일과 다음날 티 중 등록시간이 현재부터 24시간 이내에 등록된 티입니다.

 

저도 골프 부킹 관련 어플을 여러개 사용 중인지만 골프몬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당일이나 내일 갑자기 필드를 가고 싶은데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예약을 할 수 있어서입니다.

 

한 가지만 더 말씀드리면 양도요청이나 조인요청을 보냈는데 매니저가 오랫동안 답이 없다면 전화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그냥 비슷한 시간대의 다른 곳으로 요청하고 먼저 요청한 매니저가 늦게 연락이 오면 그냥 취소하는 방법으로 진행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